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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G 경력 채용 후기

akasai 2021. 1. 29. 0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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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하반기에 지원했었던 경험을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시간이 꽤 지났지만 크게 문제 되지 않는 정도만 적어보겠습니다.

게임 개발 파트가 아니라 백오피스 서버 개발 부분이었습니다.

현재는 크래프톤으로 합병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형 방법

서류전형필기 테스트기술면접임원면접

서류전형

원티드에 뜬 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였습니다.

원티드가 답변이 다소 느린 느낌을 받아서 따로 이력서를 작성한 뒤 PUBG 채용사이트에서 직접 제출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기반의 이력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약 1주일 정도 후에 결과 메일을 받았습니다. 향후 진행될 테스트에 대한 일정 조율이 메일로 진행되었습니다.

필기 테스트

코딩 테스트를 무서워하는 편이라 필기 테스트라는 소식에 조금 안심했습니다.

(물론 의미 없는 안심이었습니다.)

시험은 서초사옥에서 진행되었고 1시간 30분 동안 문제를 풀었습니다.

문제 유형

  1. 서술형 문제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을 하는 서술형 문제가 다수 출제되었습니다.
    CS기본, 아키텍처, DB기본 이론, 기초 보안 등 기본적인 기술에 대한 지식이 필요했습니다.

  2. 손 코딩 문제
    두 종류의 손코딩 문제가 나왔습니다.
    특정 코드를 제시하고 그 결과를 예상하는 문제.
    실제 알고리즘 구현을 요구하는 코딩 문제.

  3. 실무적용 문제
    실제 실무에서 생각해볼 만한 문제가 나왔습니다.
    특정 문제 상황을 제시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서술하는 문제.

까다로운 문제도 몇 개 있었으며, 완벽하게 풀지는 못했습니다.

아는 부분은 확실하게 적었지만, 애매한 문제들은 최대한 적으려고 했습니다.

약 1주일 정도 후에 결과 메일을 받았고, 서류전형과 동일하게 차후 면접 일정을 조율했습니다.

기술면접

필기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서초사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3 면접이었지만 사측의 사정으로 1시간 동안 1:2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면접관은 실제 같이 업무를 하게 될 시니어분들이었습니다.

유형

경력 면접이니 만큼 경력 기반의 질문이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1. 이직사유
  2. 진행했던 프로젝트에서 이어지는 연계 질문
  3. 활용 가능 기술 스택 기반의 질문
  4. PUBG에서 사용하는 기술스택 기반의 질문

자세한 질문 내용은 남기기 힘들지만 경력 면접다운 질문들이 대다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본인이 사용해본 기술들에 대한 확실한 이해 도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전형들과 마찬가지로 1주일 후에 결과 메일을 받았고, 차후 면접 일정을 조율했습니다.

다른 회사들과 다르게 이 단계에서 원천징수 영수증, 직전 연봉계약서, 희망연봉 등의 정보를 요청했습니다.

임원면접

마지막 면접이었습니다.

앞선 두 전형과 동일하게 서초사옥에서 진행하였고 기존 회의실과 다른 회의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개발본부장님HR 담당자 두 분이 참여하였습니다.

원래는 부사장님도 참여하신다고 합니다. (다행히 전 못 뵀습니다.)

1시간 진행된다고 하셨지만 약 4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유형

기술면접 정도의 질문은 아니었지만 약간의 기술적인 부분이 포함된 면접이었습니다.

  1. 기술 기반의 질문.
  2. 동료들과 협업과 관련된 질문(인성 질문).
  3. 평소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4. 인사 관련 질문

정답이 있는 질문들은 아녔습니다.

본인의 경험 등을 바탕으로 소신 있게 답변하였습니다.

사전에 제출한 연봉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면접이 종료되었습니다.

최종면접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다이어리)을 제공하였습니다.

마무리

1주일 단위로 빠르게 전형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지원자 입장에선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최종 결과는 유선을 통해 전달받았고, 동시에 연봉 조율을 진행하였습니다.

면접 과정에서 불편한 부분도 분명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회사와 팀이 원하는 바를 알 수 있는 과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최종 입사는 고사하였지만, 이 내용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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